제주국제관악제 성공 비결은? “저의 노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즐겁게 관람할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.”
제주 국제관악제는 야외연주가 용이한 관악의 특성과 함께 제주가 갖고 있는 평화스런 이미지와 여름철 낭만이 조화를 이룬 제주도의 대표적 예술축제 중의 하나이다. 20여 개 팀이 참여해 실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관악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인다. 경축시가퍼레이드, 제주민속공연, 우정의 밤, 초청연주, 국내외 관악단 공연, 합창공연, 마스터클래스, 악기전시 및 판매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.
제주도의 대표적인 큰 행사인 만큼 질서유지를 위해 약 200명의 자원봉자들이 함께한다. 이번 국제관악제 자원봉사자들은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7월 2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봉사에 참여하였다. 봉사자들은 6일에서 7일정도 무대 관리와 객석통제등과 같은 역할을 맡았다.
이 날(15일) 자원봉사자들은 광복절 기념 대형 태극기를 펼치며 행진을 하고 피켓을 들며 관악단 및 도민들을 안내하였다. 제주 해변 공연장에서 안내책자를 나눠주는 일을 맡고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강은주(17)를 만났다. 올해 처음으로 자원봉사를 참여하게 되었다는 강은주양은 “국제관악제 봉사를 하면서 보람을 많이 느꼈다. 이렇게 보람 있는 일을 할 수 있다면 다음번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”고 말했다. 마지막 당부의 말로는 “저와 비슷한 또래들이 봉사지원을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.”고 하였다.
제주국제관악제 청소년 기자단 Windy 2기 조윤재
제주국제관악제 청소년기자단 대학생멘토 정윤하 |